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시흥시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한 개인 1명과 법인 2개소를 ‘2022년 시흥시 으뜸납세자’로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으뜸납세자 개인은 이성욱(63세) 씨, 법인은 성훈엔지니어링 주식회사, 주식회사 훼밀리팜이다.
‘으뜸납세자’ 제도는 작년 12월 「시흥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선정 근거를 마련한 후, 올해 처음 시행했다. 이번 으뜸납세자는 경기도 성실납세자 중 시에 재정 기여를 했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했다고 인정되는 자를 대상으로, 지방세심의위원회를 거쳐 선정했다.
으뜸납세자에게는 인증서(개인 인증패, 법인 현판) 수여와 함께 3년간 시에서 실시하는 지방세 정기 세무조사 면제와 더불어 1년간 시흥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등의 각종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해주신 납세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으뜸납세자에 우대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납세자가 보다 자긍심을 느낄 뿐 아니라, 성실 납세의무 이행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는 뿌듯함도 동시에 느낄 것”이라며 “앞으로도 으뜸납세자가 우대받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부패 없는 도시, 청렴한 시흥’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청렴혁신평가 등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각종 부조리 근절 등 전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높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시흥시 형성에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