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고성군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배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50세대 이상 희밍마을을 대상으로 무선인식(RFID) 음식물류폐기물 종량기를 지원한다.
무선인식(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종량기는 음식물쓰레기를 버릴 때 개별 배출카드를 인식해 쓰레기 무게만큼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이다.
집안에 음식물쓰레기를 보관하지 않고 바로 배출할 수 있어 편리하며 배출장소를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군은 2021년까지 아파트단지에 시범 설치한 24대를 시작으로 현재 102대의 무선인식(RFID) 종량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20대(15,400천원)를 추가 보급할 계획이다. 군에서 기기설치와 유지보수를 지원하고 희망마을은 설치장소를 확보해 3월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보호과 자원순환팀(033-680-39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무선인식(RFID)기반 종량기 보급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과 주거환경 개선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희망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