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 사진=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구립은뜨락도서관은 4월 13일부터 27일까지 경제를 주제로 「2022년 직장인을 위한 인문학」을 ZOOM을 이용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직장인을 위한 인문학」은 도서관 개관연장 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야간 프로그램으로 낮동안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지역주민에게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강연이다.
‘서른에는 남부럽지 않게 잘살고 싶다’에서는 <요니나의 월급쟁이 재테크> 저자 김나연(금융감독원 금융 교육 강사) 재테크 멘토가 ▲재테크의 목적 ▲자본주의 재테크 ▲가계부 작성법 ▲가계부 데이터에 기반한 금융 상품 선택을 알려준다.
‘국세청이 알려주지 않는 세금의 진실’에서는 <국세청이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세금의 진실>의 저자 류성현 조세 전문 변호사(서울지방국세청 조세법률고문)가 세금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1강에서는 ▲양도소득세 ▲임대소득세 ▲종합부동산세, 2강에서는 ▲이혼 관련 세금 ▲상속세 ▲증여세 ▲세무조사에 관해 살펴본다.
‘서른에는 남부럽지 않게 잘살고 싶다’는 4월 5일부터, ‘국세청이 알려주지 않는 세금의 진실’은 4월 12일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이 지역주민께 보다 바람직한 경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은뜨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은뜨락도서관(☎02-389-763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