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주민주도 마을미디어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확산하고자 2022년 3월 25일 구청 간송홀에서 「도봉구 마을미디어 지원 위원회」를 개최했다.
「도봉구 마을미디어 지원 위원회」는 총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촉직으로는 관련분야 학계 교수, 시설 센터장, 마을미디어 활동가, 미디어 협의회 관계자 및 도봉구의원 등 8명, 당연직으로는 마을미디어 소관 국장이 포함되어 있다.
회의는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2022년 도봉구 마을미디어 활성화 지원계획(안)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각각 채영근 위원(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 정현혜 위원(도봉구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이 선출됐다.
한편 마을미디어 위원회 및 스튜디오(지원센터) 운영, 협치 포럼, 워킹그룹 및 마을미디어 공모사업 추진 등으로 구성된 ‘2022년 도봉구 마을미디어 활성화 지원계획(안)’은 원안 가결되어 본격적인 사업추진의 기반을 마련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그동안 민관 협치로 추진해온 마을미디어는 주민 소통의 장으로서 매우 큰 의미와 성과가 있었다. 새롭게 시작하는 위원회를 통해 도봉구 마을미디어가 발전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위원회가 마을 민주주의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