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 사진=풀무원 제공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풀무원의 대표 물류센터인 충북 ‘음성 물류센터(엑소후레쉬물류)’와 경기도 용인 ‘양지 물류센터(풀무원푸드머스)’가 식품 물류센터로서는 최초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식품냉동∙냉장업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이하 해썹)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식품냉동∙냉장업(식품 물류센터) 해썹 인증 1호 음성 물류센터는 풀무원식품 대표 제품인 두부, 생면, 나물 제품 등을 보관 유통하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제품 물류 거점이며, 해썹 인증 2호 양지 물류센터는 풀무원푸드머스의 식자재 보관 유통을 담당하는 B2B(기업과 기업 간 거래) 물류 거점이다.
풀무원은 올해 하반기에 온라인 제품 전용 물류센터인 ‘용인 물류센터’까지 해썹 인증을 완료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식품 품질 안전 관리의 핵심을 ‘보관온도 관리’로 보고, 풀무원 R&D센터인 풀무원기술원 주도하에 국제 기준 온도 동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제조공장과 물류센터의 보관온도 기준을 법적 기준인 0~10℃보다 낮은 0~5℃로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신선식품의 신선도와 고품질 유지는 물론 안전한 식품 공급 능력을 확보하고, 환경 변화, 기상이변 등에 대한 대응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풀무원은 업계 1호 식품냉동∙냉장업 해썹 인증을 받은 풀무원의 허브(HUB) 물류센터인 ‘음성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전국 19개의 저온 물류거점을 확보하고, 제품의 신선도를 위해 저온 상태를 유지하며 단기간에 판매처까지 유통하는 선진국 수준의 콜드체인 시스템을 완비하고 있다.
풀무원기술원 이상윤 원장은 “식품냉동·냉장업에 해썹이 도입된 후 업계 처음으로 이번 해썹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제조부터 보관, 유통까지 전 단계에 걸쳐 5℃ 이하 신선 온도 관리로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신선한 식품과 식자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