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 순항 중... 지역 기업 성장 견인
충북도는 지난 2023년 4월부터 도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조성한 ‘산업부 소부장 클러스터 지원 펀드’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본 펀드는 2021년 2월 충북이 ‘이차전지 소부장 특화단지’(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제2산업단지, 오창테크노폴리스)로 지정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
▲ 사진=은평구서울 은평구(김미경 구청장)가 광견병 예방접종을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지원한다.
광견병은 치사율이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이다. 예방을 위해서는 일반 가정에서 기르는 개, 고양이에 예방접종을 반드시 실시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생후 3개월 이상인 개, 고양이를 소유하고 있는 은평구 주민이다. 접종비용은 백신 및 시술비용을 포함해 1마리에 5천 원이다. 평소 시술비는 2만5천 원 내외다.
이번 예방접종은 은평구 수의사회와 협력해 관내 동물병원 대부분 참여한다. 참여 동물병원은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종을 희망하는 주민은 참여 동물병원 중 원하는 곳을 방문하면 된다. 다만 개의 경우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등록을 마쳐야 예방접종을 받을수 있으므로, 소유주는 인식표 또는 동물등록증을 지참해 동물병원에 방문해 한다.
동물병원에 배부된 예방약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이른 시일 내 예방접종을 받거나 동물병원에 문의한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또는 보건소 보건위생과(02-351-817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