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세도 전략이다… 마포에서 1월 연납으로 절감하세요!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는 2월 2일까지 자동차세 연세액을 미리 신고·납부(연납)하면 2월부터 12월까지 남은 11개월분 세액의 5%를 공제 혜택이 적용되는 연납 제도를 운영한다.자동차세는 통상 1기분(6월)과 2기분(12월)으로 나눠 부과된다.그러나「지방세법」에 따라 2026년 1월 기준 마포구에 등록된 자동차 소유자 중 연세액 납부를 희망하...
▲ 사진=픽사베이한국철도공사(코레일) 부산철도차량정비단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은 각종 재난 발생 시 기업의 핵심 기능이 중단되지 않도록 재난관리표준에 따라 재해경감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는 우수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다.
철도차량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부산철도차량정비단은 본사와 전담 TF를 구성해 △재난관리체계 수준진단 △핵심 업무 분석 및 위험성 평가 △부서별 업무연속성 전략과 절차 개발 등 재해경감 활동체계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번 성과는 2020년 본사 인증 획득에 이어 두 번째로, 코레일은 소속기관의 인증 확대를 위해 유사시 철도 핵심 기능을 신속하게 정상화 할 수 있는 기능연속성계획 수립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김병철 코레일 시민안전처장은 “기후변화로 예상치 못한 재해 발생이 늘어난 만큼 전국 철도망의 종합적인 위기 대응 체제를 확보해 안전한 열차 운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국민에게 안정적인 철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복구를 통해 재난관리책임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