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중국이 첫 대함 및 초음속 미사일을 공개했다고 인민지바오 신문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미사일은 중국 인민해방군 해군 창건 73주년을 기념해 공개됐다. YJ-21 미사일은 사거리가 1,000~1,500km이며 항공모함 전단을 파괴할 수 있다. 이 미사일은 현대식 미사일 캐리어와 H-6N 전략 폭격기가 탑재 가능하다.
중국 군사전문가 저우천밍은 SCMP에 "055형 구축함에서 YJ-21이 발사되는 장면을 전례 없이 공개한 것은 미국과 대만을 향해 인민해방군이 많은 옵션을 갖고 있다는 것을 경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그는 "중국 정부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무제한 군사 지원과 최근 미국 의원단의 대만 방문으로 대만이 중국과 분쟁시 미국이 같은 지원을 해줄 것이라고 믿을까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