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위탁 분뇨 60% 책임지는 퇴비공장, 관광단지에 밀려 ‘존폐 위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 삼동면 일대에 추진 중인 ‘울산 알프스 관광단지’ 조성 사업으로 인해, 구역 내 퇴비 제조 시설의 존폐 문제가 지역 축산업계에 가축분뇨 처리 대란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16일 울주군의회에 따르면, 이상우 의원(사진)은 최근 울주군 집행부를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관광단...
GS리테일이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축산, 수산, 과일 등 식료품과 생필품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요마트는 GS리테일의 전국 기반 유통망과 요기요의 배달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요기요의 즉시배송 서비스로 삼겹살, 라면, 생리대 등 소량의 생필품을 1시간 내 배송해 준다.
기존의 즉시 장보기 서비스는 초기 물류 거점을 구축하는데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크고, 투자 비용이 많이 든다.
반면 요마트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전국 350여 개 GS더프레시 매장이 MFC 역할을 수행해 별도 물류 센터 구축을 위한 추가 투자 없이 광역 배송망을 구축할 수 있다.
요마트는 서울 노원 및 천안 서북지역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내 350여 개 매장과 전용 MFC(도심형물류센터)까지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