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중국은 미국 주도의 IPEF, 인도.태평양 경제 협력체 출범에 분열적 대결 구도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중국을 고립시키려는 사람들은 결국 스스로 고립될 것이다 라며 중국은 미국 주도의 IPEF출범에 반대를 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은 미국의 인도.태평양 전략에 대해 아.태 지역에 군사 집단과 진영 대결을 끌어들이기 위한 어떠한 시도도 분명하게 거부한다고 강조했다.
IPEF 출범에 관한 KBS의 질의에 대해 중국 외교부는 미국이 경제문제를 정치화, 무기화, 이념화하고 경제 수단으로 지역 국가에게 한쪽에 설 것을 압박하고 있는 건 아닌지 설명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IPEF가 공급망 위기를 악화시켜 세계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미국도 예외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