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동원F&B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연간 약 1200t의 플라스틱을 절감하고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발표했다.
동원F&B는 약 2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동원샘물 500mL와 2L 제품 페트병의 무게를 각각 15.7%, 8.4% 경량화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동원샘물 500mL 페트병의 무게는 11.8g으로 업계 최경량 수준이다.
또 동원F&B는 뚜껑의 높이를 낮춰 더 가벼워진 ‘에코캡(eco-cap)’을 도입했으며 라벨의 길이도 20% 이상 과감히 줄여 환경보호 효과를 높였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200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원F&B가 리뉴얼한 동원샘물의 패키지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동원샘물 대표 수원지인 경기도 연천의 자연환경을 시각화한 디자인을 페트병에 입체감 있게 구현하고 라벨에도 그려 넣어 동원샘물의 시원하고 청정한 이미지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