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남원시청남원시보건소(소장 한용재)는 치매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짜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치매 상담과 조기검진 등의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 이동상담실』을 운영한다.
운영장소는 시장, 농협, 약국 등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16개소로 해당장소마다 3~4회씩 방문하여 운영하는데 더 많은 시민편의 제공을 위해 올해에는 남원백제약국 등 3개소를 더 추가하였다.
『찾아가는 치매 이동상담실』은 치매에 대한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고 인지선별검사를 실시하여 검사결과 2차 검사가 필요한 경우 사전예약 등 원스톱 맞춤 치매관리 서비스를 해드리고, 치매환자 가정의 비용부담 완화를 위해 지원하는 치매 치료비 지원과 조호물품 지원 등에 대해서도 안내해 드린다.
한용재 남원시 보건소장은 “시민의 눈높이와 요구도에 맞는 시민 중심의 찾아가는 치매이동상담실 운영으로 치매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