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중랑구청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1일 용마폭포공원 원형광장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어린이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어린이 놀이 한마당’은 중랑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놀이 캠프’라는 이름을 걸고 처음 시작했다. 지금까지 중랑캠핑숲, 어린이 공원 등 지역 곳곳에서 행사를 개최하고 지역 어린이 300여 명과 놀이 강사 43명이 참여한 바 있다.
구는 코로나19 확산세가 감소하는 추세에 따라 올해는 더 많은 어린이들이 함께 뛰어놀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로 결정했다고 개최 배경에 대해 밝혔다.
놀이 한마당은 참여자 전원이 함께하는 공동체 놀이를 시작으로 16개 팀별로 다양한 주제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 참여형 프로그램인 전래놀이와 컬링, 보드게임, 식물 표본 액자 만들기, 연극 놀이, 해외 전통문화 체험 등 32가지의 다채로운 신체 활동이 준비돼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어린이들이 함께 웃고 뛰놀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즐거운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한 혁신 교육 사업을 추진해 구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