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제주시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탐라광장에서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를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 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가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를 뜻하는 구치의‘9’를 숫자로 바꿔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6월 9일 오후 2시부터 탐라광장 행사장에서는 올바른 칫솔질 교육, 구강건강 상담, 치면세균막 검사, 시린 이와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양치용액 배부 등을 통해 평상시 구강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한다.
제주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건강한 구강 관리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