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TANAKA홀딩스다나까귀금속그룹의 귀금속 제조 사업을 담당하는 다나까귀금속공업주식회사(본사: 도쿄도 치요다구, 대표이사 사장 집행임원: 다나까 코이치로)(이하 다나까귀금속공업)가 금, 백금 등의 귀금속 자원의 원료로 100% 재활용 재료만을 이용한 재생 귀금속 ‘RE 시리즈’를 발표했다.
RE 시리즈는 광산에서 채굴된 금 등을 사용하지 않고 귀금속 재활용 재료만을 정제해 이용한 재생 귀금속 재료다. 다나까귀금속공업은 창업 이래로 귀금속 재활용 사업을 전개했고 이번 RE 시리즈 제조 라인 확충으로 100% 재활용 귀금속 재료만을 이용한 제품을 제공하게 됐다. 다나까귀금속공업은 향후 RE 시리즈를 사용해 제품의 제조 및 공급을 진행하며 2022년 4월부터 첫 RE 시리즈 제품으로 금을 이용한 도금용 금화합물(PGC-RE)의 공급을 시작했다.
다나까귀금속공업은 RE 시리즈를 통해 향후 세계적으로 지속해서 요구될 순환형 사회 형성 및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 RE 시리즈를 통해 사회 과제 해결에 공헌하기 위해 고객으로부터 공급받는 재활용 재료를 늘려 더 많은 귀금속을 재활용 사이클에 투입하고 귀금속 재활용 사업에 대한 연구도 계속해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