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충주시충주시가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 보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연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번째 영구치인 제1대 구치(큰 어금니)가 만 6세에 나오는데 평생 사용할 소중한 첫 치아를 상징한다.
‘6세에 나오는 어금니(구치)’라는 의미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6월 9일 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시는 6월 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한 ‘함께 걸어요. 69챌린지 및 구강보건의 날 홍보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구강 건강 관리 방법 △불소바니쉬 도포 △체성분 측정 및 상담 △자기 혈관 숫자 바로 알기(혈압 측정) 등 다양한 건강 체험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의 구강 건강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강보건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구강 건강 관리와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