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제주시제주시에서는 건전한 옥외광고 환경 조성 및 문화 정착을 위한 「2022 불법 옥외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추진사업」의 자진신고 접수를 오는 8월 31일까지 총 1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행정안전부 「옥외광고물 안전관리실태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전국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써, 광고주들에게 자진신고를 유도하여 불법광고물을 감소시키고, 광고물 허가‧신고제 정착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추진한다.
옥외광고물 양성화 신청 대상은 옥외광고물법 등 관련법에 따라 적법한 요건을 갖추었으나 허가‧신고 없이 설치한 광고물, 기존에 허가‧신고를 받았으나 표시 기간 연장을 하지 않은 광고물로 벽면, 돌출, 지주, 옥상 간판 등의 고정광고물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옥외광고물의 체계적 관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불법광고물 한시적 양성화 자진 신고에 적극적인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