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도봉구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구민의 사회적경제 공감대를 넓히고,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2022 도봉구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먼저 센터는 7월 1일부터 14일까지 도봉구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 「가치로가게」를 운영한다. 마지막 이틀인 7월 13일, 14일에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가치로가게’의 베스트 상품을 모아 특별기획전도 연다.
작년에 이어 운영되는 「가치로가게」는 총 8개 기업이 참여한다. ▲친환경 백팩 ▲인테리어 공예품 ▲수제파우치 ▲양말 ▲어린이를 위한 DIY다육이 ▲제로웨이스트 상품 ▲공정무역 커피와 착한참치 ▲지속가능한 식문화 잡지 등을 판매한다.
참여기업과 판매품목은 7월 1일부터 ‘가치로가게(www.dbgachiro.co.kr)’ 혹은 ‘도봉구 사회적경제 플랫폼(https://dobong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정현혜 센터장은 “도봉구 사회적경제 주간행사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었을 사회적경제기업들에 조금이나마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사회적경제기업들에는 판로개척이, 구민들에게는 가치소비에 대한 경험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