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제주시제주시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시민들의 야영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나선다.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관내 야영장 30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추진해 이용객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은 캠핑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 성수기의 풍수해, 화재 등 자연·사회재난에 대비해 야영장 자체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한다.
점검 시에는 안전관리자문단과 합동으로 글램핑, 야영용 트레일러(일명 카라반) 내 화재위험에 대비한 소화기 비치, 연기감지기 및 일산화탄소 경보기 설치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해당 점검을 통해 야영객들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믿고 다시 찾는 안전한 관광 도시 제주’의 이미지를 제고토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정기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야영장에서 안전한 야영을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도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