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전주시전주시는 28일 전주시평생학습관에서 유쾌한 인문학 3탄인 ‘여섯 가지 키워드로 읽는 인도 신화’ 특강을 개강했다.
인도철학 전문가인 김영 교수가 강사로 나서 오는 8월 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섭리 △운명 △선악 △진실 △사랑 △행복 등 6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강연을 하게 된다.
김영 교수는 숙명여대를 졸업한 후 인도 푸네 데칸칼리지 대학원에서 ‘인도와 중국의 영웅신화 비교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바가와드 기타’를 비롯한 인도 고전과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 등 비교신화학을 연구한 인도철학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김 교수는 이 특강을 통해 다소 낯설고 이해하기 어려운 인도신화와 철학을 시민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설명할 계획이다.
권인숙 전주시 인문평생교육과장은 “전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문도시”라며 “365일 삶과 향기가 넘치는 인문도시 전주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