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해남군은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 운동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군민들과 함께하는 건강 체조마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함께 해요! 건강체조’는 에어로빅, 라인댄스 등 쉽게 배울 수 있는 건강체조를 우슬경기장에서 매일 전문 강사 지도로 진행하게 된다.
기간은 7월 18일부터 10월 14일까지 3개월간으로, 원하는 해남군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월요일부터 금요일 주 5회,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다.
코로나19 이후 신체활동량 감소로 해남군 비만율은 35.2%로 전남 31.5%, 전국 31.2% (2021년 지역사회 건강통계 기준) 대비 높은 편으로 나타나고 있어, 적극적인 운동 참여 유도와 식습관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와 함께 보건소 건강누리센터 체력단련실에서는 운동지도, 체성분측정(BMI), 개별 건강 위험 평가, 영양 상담 교육 등 전문 인력의 건강 상담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현재 비만코칭 프로그램 걷기 챌린지 운영으로 걷기 활성화를 유도하고 있으며, 군민들의 체력 향상은 물론 비만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오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