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는 신임 정무특별보좌관에 차승세 전 광주 광산구 비서실장을 25일자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무특별보좌관은 국회와 정당, 시민사회단체 등과 동반자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유대관계를 강화해 산적한 광주시 현안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대외협력을 담당한다.
특히 그동안 해묵은 과제들을 민선8기에는 반드시 해결하기 위해 각 정당과 기초자치단체, 시민단체들과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임 차승세 정무특별보좌관은 국회의원 보좌관과 민선7기 광산구 비서실장을 지냈으며, 광주노무현재단의 시민학교장과 운영위원을 역임하는 등 지방정부와 국회, 시민사회단체에서 활발한 활동 경험이 있어 외부 단체와 긴밀하게 소통·협력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김용만 시 인사정책관은 “정무특보는 여러 단체와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며, 외부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시키는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며 “새로운 광주시대를 열어가는 중대한 시기에 주어진 책임을 다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