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관내 5개 소방관서를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광주소방학교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26일을 시작으로 28일, 8월2일 등 3회에 걸쳐 실시되며 소방관서 소속 119안전센터장, 구조대장, 팀장 등 120명을 참여한다.
교육은 지난 12일부터 3일간 실시한 ‘광주소방안전본부 직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소방안전본부 최정식 소방행정과장이 직접 갑질행위 근절 인식개선안에 대해 소개한다. 또 광주시 감사위원회 김대원 청렴기획팀장이 반부패·청렴의 이해에 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 소방조직 청렴도 제고와 상호 인권존중 문화 정착을 위해 ▲공공기관 청렴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이해 ▲갑질유형 및 사례 ▲갑질근절 대책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소방안전본부 최정식 소방행정과장은 “청렴은 공직자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이다”며 “소방조직이 시민에게 가장 신뢰받는 조직으로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