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 사진=광주광역시광주광역시는 28일 시청에서 문영훈 행정부시장, 동아오츠카㈜ 조익성 대표, 이태석 행정안전부 재해구호과장,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폭염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취약계층 음료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부는 행정안전부-동아오츠카㈜-대한적십자사간 체결한 ‘재해구호분야 민·관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됐으며,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로 지친 취약계층에게 위로와 도움을 주기 위해 지자체 최초로 진행됐다.
기부된 음료 7000개는 자치구를 통해 관내 경로당 등의 무더위쉼터에 전달돼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여름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나눔을 실천해준 동아오츠카에 감사드린다”며 “폭염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단체와 협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