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천호 재정비 이후 통학로 안전 선제 대응…강동구, 진황도로 일대 불법광고물 집중 정비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천호지역 재정비사업에 따른 급격한 도시 여건 변화에 발맞춰 진황도로 일대 통학로의 유해환경을 선제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불법광고물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천호지역은 최근 대규모 재정비사업이 마무리되면서 진황도로 일대의 성격이 상업 중심에서 주거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다. 특히, ...
▲ 사진=전주시청전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영이)는 28일 소노벨 변산 리조트에서 소속 임원 등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시 여성 지도자 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주지역 여성단체 리더들의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 참석자들은 이 시대가 요구하는 여성 리더십은 무엇이며, 인문학적 시선을 통해 시대변화에 따른 여성 리더십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할 것인지 등을 함깨 모색했다.
구체적으로 이번 워크숍에서는 △이대현 펀펀 소통아카데미 대표가 진행하는 여성리더의 역할 △이정복 우석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의 유쾌한 소통의법칙 △박은선 휴먼스타코칭 연구소 대표의 컬러 심리코칭 통한 자기 이해 등의 강의에 이어 여성단체 간 소통과 화합 및 문화체험의 시간도 진행됐다.
강영이 전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여성의 자질 함양과 여성지도자로서 역할을 다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화합과 소통의 능력을 향상하는데 큰 몫을 다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주시의 발전을 위해 봉사를 바탕으로 행동학 실천하는 여성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