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사진=KBS NEWS 캡처서해 상에서 북상 중인 5호 태풍 '송다'에 이어 6호 태풍 '트라세'가 발생해 제주도 부근으로 북상하고 있다.
6호 태풍 '트라세'는 어제 낮에 일본 오키나와 부근에서 발생해 제주도 부근 해상으로 북상하고 있다.
서해 상에서 북상 중인 5호 태풍 '송다'과 함께 태풍 2개가 동시에 한반도에 영향을 주고 있다.
2개 태풍은 오늘 중 열대 저압부로 세력이 약해지겠지만, 많은 열대 수증기를 한반도로 유입시키고 있다.
어제 하루에만 제주 한라산에는 50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렸고, 내륙 곳곳에도 집중호우를 뿌리고 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과 제주 산지에 150mm 이상, 그 밖의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50에서 100mm가량이다.
특히 높은 산과 충돌해 비구름이 더욱 발달하는 지리산 부근에는 20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지겠다.
중부 지방과 전북, 경북에도 최대 8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은 제주도와 남해안에서는 순간 초속 25m의 거센 바람이 불겠다며 시설물 관리에 주의해 달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