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철원군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보)는 지역농업인 12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5일부터 29일까지 6회에 걸쳐 「2022 농가 브랜드 및 포장디자인 개발교육」을 마무리하고, 성과물 전시와 품평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농산품 소비트렌드, 마케팅 관점부터 브레인스토밍, 네이밍 돌출을 거쳐 스토리텔링 등 교육기법을 활용,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구매동기를 유발하고, 상품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농가별 개성에 맞는 브랜드와 디자인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통해 농가의 감성과 스토리를 담아 농장 특색에 맞는 독특한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을 개발하고, 명함을 제작, 상표 등록 출원까지 직접 해봄으로써 자부심을 얻는 계기가 되었으며, 제작된 브랜드 디자인을 살펴보는 품평회로 교육생 간 정보교류 시간을 가지는 등 교육 만족도가 높았다.
김미경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장은 “농가들이 이번 교육과정으로 농가별 스토리를 녹여낸 개인의 특색있고, 창의적인 브랜드와 디자인을 소유하고, 포장재 실용화에 큰 도움을 주어 부가가치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