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사진=통영시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일, 청소년동반자 문화체험 「우리두리 영화관」에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과 가족․친구 40명을 초대하여 최근 개봉한 「한산: 용의 출현」을 롯데시네마에서 관람하였다.
「우리두리 영화관」은 가족․친구와의 정서적․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유대감 강화와 친밀감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특히 우리 지역의 한산도 앞바다에서 펼쳐진 한산대첩을 배경으로 제작된 영화를 관람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한산대첩의 역사적 의의와 중요성 또한 알릴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청소년들은 “책으로 배웠던 역사를 영상으로 접하니 이해하기 쉽고 재미도 있어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은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상담전문가들이 직접 찾아가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상담·정서적 지지·기관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9~24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644-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