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강남라이온스클럽(회장 이달호)은 지난 3~4일 순천시 황전면 상수평마을의 다문화가정을 찾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주택 노후로 물이 새고 벽지에 곰팡이가 피어 있어 환경이 열악한 다문화 가구에 강남라이온스클럽에서 옥상방수, 도배·장판, 씽크대 교체, 전기공사 등 900만 원 상당의 집수리 봉사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순천강남라이온스클럽은 취약계층 가구의 집수리·청소 봉사활동, 명절위문품 전달, 연탄 및 자장면 나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달호 회장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다문화 가구의 불편을 덜어주는 일에 보람을 느낀다”면서 “휴일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열과 성을 다해주신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황전면 복지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신 강남라이온스클럽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맞춤형 복지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