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국방부 페이스북국방부는 전술핵 재배치나 핵무장 등에 대해 논의하거나 검토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문홍식 국방부 부대변인은 오늘(25일) 정례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독자 핵무장, 전술핵 재배치, 나토식 핵공유 이런 것에 대해 논의하고 검토한 내용은 아직 없다”고 답변했다.
이종섭 장관도 어제 국회 국방위 종합감사에서 나토식 핵공유에 대한 생각을 묻는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의 질문에 “확장억제 공약의 실행력을 최대한 높이고자 한다”며 기존 입장을 재차 밝힌 바 있다.
문 부대변인은 최근 9.19 군사합의 준수를 촉구하기 위해 발송한 대북전통문과 관련한 질문에는 “대북 전통문이 전달은 잘 됐을 것으로 본다”며 “북한의 답신이 없다”고 전했다.
남북 군 통신망은 지난해 10월 재개통된 이후 통화·팩스 송·수신이 가능한 상태이며 정기 교신도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