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 동대문구 제공 / 동대문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29일 오전 7시,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배봉산 열린광장에 ‘동대문구민 한마음 걷기의 날’ 행사에 참석하려는 주민들이 모였다.
동대문구체육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 돼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립대 치어리더팀의 에너지 넘치는 공연으로 시작했다. 주민들은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의 출발 타징으로 걷기를 시작해 약 4km의 순환 산책길 코스를 함께 걸으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이브자리, 서울나은병원, 한국마사회 동대문지사, ㈜폴로클럽 가방일번지, 대명신협, 경동신협, LG베스트샵 장안지점 등 관내 다양한 기업체의 협찬을 받은 경품 행사도 진행돼 구민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청량한 가을 아침에 함께 걸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참 기쁘다”며, “걷다보면 생각이 정리되기도 하고 얻는 것이 참 많은데, 오늘 이렇게 함께 배봉산을 즐기며 걸었던 기억이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