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외대앞역 휘경로2길 ‘보행자 우선도로’로…“차보다 사람이 먼저”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외대앞역 역세권 생활도로인 휘경로2길 일대에 ‘보행자 우선도로’ 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보행량이 많은 구간에서 차량과 보행자가 뒤섞이며 제기돼 온 안전 우려를 줄이고, 걷기 편한 동선을 확보해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거리로 바꾸는 데 초점을 맞췄다는 설명이다.대상 구간은 휘경로 10부터 휘...
신인 걸그룹 뉴진스의 데뷔곡 가운데 하나인 '하이프 보이'(Hype boy)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재생 횟수 1억건을 달성했다고 소속사 어도어가 8일 밝혔다.
올해 8월 공개된 '하이프 보이'는 6일 기준 누적 재생 수 1억70만4천55건을 기록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하이프 보이' 발표 97일 만에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기록하게 됐다.
'하이프 보이'는 스포티파이 한국 '위클리 톱 송' 차트에서 14주 연속 최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지난달 들어서는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노래는 '위클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서도 12주 연속 진입에 성공했다.
뉴진스의 또 다른 데뷔곡 '어텐션'(Attention)은 누적 재생 횟수 9천247만6천831건을 기록하고 있어 조만간 1억 고지를 밟을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