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정읍시청정읍시새마을회(회장 김학구)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정읍체육공원 주차장에서 ‘2022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전통 식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다가올 겨울철 추운 날씨로 어려움을 보내게 될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물가가 평년 대비 크게 올라 김장 비용에 대한 걱정이 많은 지역 내 소외계층의 부실한 식생활을 보충함은 물론, 홀로 사시는 어르신의 정서지원과 생활 안정을 돕겠다는 계획이다.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부인 정종순 여사를 비롯해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문고 회원, 지역 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배추 절이기부터 채소 다듬기, 각종 양념 재료 등을 손수 준비해 3,5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홀로 사는 어르신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 약 1,000세대에 골고루 전달될 예정이다.
이학수 시장은 “입동에 접어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새마을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정성껏 준비한 김장김치가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든든한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구 회장은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담근 김치가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합심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새마을회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