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시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
원주시는 올해 일반회계의 49%에 해당하는 7,226억 원을 복지예산으로 편성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두터운 사회복지 안전을 강화해 시민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 실현에 나선다.시는 지난해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지원 ▲청년 라운지 개소, ▲원주역 천사기부계단 리모델링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견 및 통합적 지원체계 ...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숲가꾸기 기간”을 맞아 11월 9일(수) 오후 2시에 제주시 봉개동 산64번지(민오름) 일원에서 제주시 공원녹지과, 산림조합중앙회 제주지역본부, 제주시산림조합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숲가꾸기 작업을 직접 체험하여 숲의 가치와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로 산림청에서도 매년 11월을“숲가꾸기 기간”으로 정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한편 제주시는 올해 1, 2차 공익숲가꾸기 사업비 718백만원을 투입하여 추자면 외 6개소에 공익숲가꾸기 330.5ha를 추진하였으며, 이번에 3차 공익숲가꾸기 사업으로 사업비 217백만원을 투입하여 봉개동 민오름외 1개소 71ha에 대하여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시 공원녹지과장은 “직원들이 직접 숲가꾸기 1일 체험을 하면서 숲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었고, 숲가꾸기를 통해 숲의 생태적 건강성 향상과 공기질 정화, 산사태 예방 등의 산림 공익가치를 강화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