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17일 오전 동대문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17일 오전 10시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17일 실시한 ‘2022년 4대 폭력 예방 교육’은 공공기관에서의 성희롱·성폭력을 방지하고 관리 체계를 확립하고자 간부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이다.
이날 교육에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직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재유행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됐다.
지난해에 이어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강사를 맡아 강의를 진행했다. 염건령 소장은 4대 폭력 예방에 있어서 간부 공무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 관련 주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 이수를 마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동대문구는 여성친화도시로 인증을 받은 만큼 누구보다 앞장서서 성 평등한 조직 문화를 조성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한층 더 건전한 조직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