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구리시, 2022년 제7회 사회복무요원의 날 행사 개최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2일 구리CGV 영화관에서 구리시 행정관서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근무 중인 210여 명의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2022년 제7회 사회복무요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청과 사회복지시설에서 공익목적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21개월의 병역의무 다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기를 진작하고자 계획됐다.
최신 개봉영화를 단체관람한 후 참석자 중 10명을 추첨해 특별휴가를 부여하고, 중식으로 버거세트를 제공하는 등 문화행사를 통해 사회복무요원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복무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간 사회복무요원 행사를 추진하지 못했으나, 올해 다시 진행된 행사를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으며 타 자치단체의 모범사례로도 관심을 받았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오늘 사회복무요원의 날 행사를 통해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재충전하는 시간되길 바라며, 소집해제 되기까지 21개월의 복무기간 동안 몸 건강히 잘 지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