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 사진=알유알컴퍼니공연 주최사 알유알컴퍼니(RURCOMPANY)는 슈퍼밴드2 우승 주역 크랙샷이 12월 30일 서울 홍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연말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 ‘.-. . .-.. --- .- -.. RELOAD’는 다양한 콘셉트로 2022년을 달려온 크랙샷이 연말을 마무리하고, 2023년의 또 다른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새해에도 질주를 멈추지 않을 것을 예고한다.
밴드 ‘크랙샷’은 현재 인디밴드에서 활발히 활동을 펼치는 글램 메탈 밴드다. 관객에게 메시지를 명중시킨다는 그룹 이름에 걸맞게 데뷔 후 현재까지 많은 대회 시상과 다양한 공연을 통해 꾸준하게 성장하며, 그룹 가치를 성장해온 밴드다. 2021년 방영된 슈퍼밴드를 통해 메탈 밴드 최초로 전체 합격을 받고 더 나아가 우승을 거머쥐며 대중에 각인시켰다. ‘메탈 아이돌’이란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크랙샷은 보답하기 위해 꾸준히 공연을 진행하며, 늘 새롭고 다양한 콘셉트와 퍼포먼스로 보답하고 있다.
올해 크랙샷은 인천펜타포트락페스티벌, 칠포재즈페스티벌, 동두천락페스티벌 등 다양한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3월-9주년 콘서트 △8월-단독 콘서트 ‘WAVE RE:TURNS’ △9월-단독 콘서트 ‘Flight:FROMDAY ONE’ △10월-단독 콘서트 ‘DANNY’S HALLOKITTY’ 등 다양한 콘셉트로 많은 관객의 앞에 찾아가고 있다.
팬들에게 받은 많은 사랑에 힘입어 이번 연말 팬들과 함께할 송년회를 준비한 크랙샷은 지금보다 더 큰 성장을 위해 조금 더 본격적인 질주할 계획이다.
크랙샷은 이제까지와는 다른 느낌으로 더욱 더 진중하고 무게감 있게 공연을 준비해 많은 분을 놀라게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