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순천시(순천시장 노관규)는 혈액 수급 위기‘관심’단계에 따라 동절기 혈액 확보를 위해 오는 28일 순천 시청 앞에서 대한적십자사 전남혈액원과 함께 헌혈을 실시한다.
시는 최근 코로나 대유행이 예견됨에 따라 헌혈 참여자 수 감소를 우려하고 있다. 적정 혈액 보유량 기준은 일평균 5일분이지만 이 기준을 웃돌거나 채 넘기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혈액 수급에 집중적인 관리 및 관심이 필요하다.
헌혈은 만 16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본인 확인 절차가 필수적이므로 사진 및 주민등록번호가 나와 있는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헌혈은 안전을 위해 검사와 문진을 통해 적격자에 한해 진행하며,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는 접종 일로부터 7일 후, 코로나19 확진자는 완치(격리 해제) 일로부터 10일 후 헌혈이 가능하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코로나19 유행과 동절기 시기가 맞물려 개인 및 단체 헌혈의 참여자 수가 낮아 혈액 수급의 어려움이 있다.”라며 “혈액의 양이 부족해 긴급한 상황에 제대로 대처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을 막기 위해 시민분들의 지속적인 헌혈 참여가 필요하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