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지방세 세목별 납부시기 등 시민들에게 유익한 다양한 납세정보 제공을 위해 2023년도 탁상 달력을 제작,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시민들께 배부한다고 밝혔다.
2023년 지방세 안내 달력은 월별 각 세목별 과세대상과 세율, 지방세 납부시기,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 등을 한 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하였다.
특히, 탁상 달력 뒷 면에 50~70년대의 제주의 옛 풍경 사진(12장)을 넣어 그 시절의 추억을 되새기며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주시는 지방세 안내 달력을 시민에게 배부함으로써 납세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고, 알권리를 충족하며, 자진납세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수렴 등을 통해 알면 유익한 지방세 안내 책자 발간, 상속 안내문 배포 등 알차고 편리한 지방세 홍보방안을 마련하여 보다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구현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