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문체부 코리아둘레길 사업, 울산 동구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코리아둘레길 쉼터 및 걷기 프로그램 운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한국관광공사가 2025년 한해 동안 전국 28개 사업 대상 지역을 대상으로 쉼터 관리 상태와 걷기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지자체별 사업 실적보고서, 이용자 ...

순천시 황전면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장택환)는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어르신들의 낙상 사고 예방을 위해 저소득층 25가구 주택에 태양광 LED 보안등을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지역특화사업으로 보안등 불이 닿지 않는 어둡고 좁은 주택에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어르신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마을 외딴집에 거주하는 어르신은 “야간에 화장실을 이용할 때나 마당에서 볼일 볼 때 훤해서 좋고 밤마실 나갈 때도 안전하게 걸을 수 있어 좋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장택환 위원장은 “태양 에너지를 이용해 야간에 불을 밝히는 태양광 LED 보안등 설치로 어르신들의 낙상사고 예방이 기대되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전면 복지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취약계층 주택에 태양광 LED 보안등을 설치해주신 마중물보장협의체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단체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