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경기지역암센터에서 주관한 ‘2022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는 경기도 내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대상으로 지자체의 지역암관리사업을 평가하고 우수사례 발굴 및 사업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공모 분야는 ▲암예방사업 ▲암환자의료비지원사업 ▲국가암검진사업 ▲ 재가암환자관리사업 등 4개 부문에서 진행됐으며, 단원보건소는 국가암검진사업 분야에 ‘단’숨에 ‘원’스톱으로! 남녀노소 함께하는 국가 암 검진!을 주제로 응모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연령별, 암종별 맞춤형으로 국가 암 검진 수검을 홍보하고 타 시·군·구보다 단원구에서 낮은 검진 수검률을 보이는 암종(폐암, 간암)에 대해 집중 수검 홍보해 국가 암 검진 수검률 및 암 조기 발견률을 높인 것이 높이 평가 받았다.
이숙희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국가 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고, 시민 스스로 암을 예방하는 문화를 조성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