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5일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업 유치를 위한 여주시 일반산업단지 타당성조사 및 대상지 선정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여주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 상수원 수질보전 특별대책지역 등 각종 규제로 인해 산업단지 입지가 매우 어려운 지역으로 그동안 지역경제 기반이 되는 기업 유치가 힘든 실정이었으나 지난 11월 21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공업용수 공급사업 성공적 조성 및 상생협력 협약에 따라 산업단지를 조성하여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여주시 산업단지 타당성조사 및 대상지선정 용역은 상생협력 협약과 동시에 착수하여 대상지 기초자료조사 및 가용입지를 분석하고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여주시는 SK하이닉스와 후보지를 협의하여 조속한 산업단지 조성으로 기업체가 입주할 수 있도록 기본 및 실시설계, 행정절차, 시공 등을 최단기간에 시행하여 반도체 기업 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운영이 시작되는 2027년 이내에 여주시에 입주한 반도체 기업의 제품이 생산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