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에서는 지난 20일 푸르메소셜팜 교육문화센터에서 평생교육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전문연수는 여주시 평생교육 생태계를 가꾸어 가는 평생교육기관, 시설, 단체, 동아리, 강사 등 평생교육 관계자가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며 네트워킹하고, 향후 여주시 평생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본 연수는 ▲2022년 여주시 평생학습을여주시 돌아보다(평생교육과) ▲평생학습! 청년세대를 위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행정안전부 황석연 서기관 기조강연) ▲숫자로 바라보는 여주시 평생학습 ▲여주시 평생학습 현장의 주역들 ▲2023년 여주시가 가져가야 할 평생학습 의제는? 이렇게 5개의 테마로 진행되었다.
행정안전부 황석연 서기관의 기조강연은 평생교육 현장에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청년세대를 위한 평생교육의 관점을 확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여주시 평생학습 현장의 주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년 평생학습인의 성장스토리는 이날 참석한 평생교육 관계자들의 공감을 이끌었다. 마지막 전체과정을 성찰하는 시간에는 앞으로 여주시 평생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며 공동 의제를 도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며 연수를 마쳤다.
여주시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에서는 이번 연수에서 함께 고민하며 도출한 평생학습 의제를 적극 검토 하여 향후 여주시 평생교육 방향 설정에 반영할 것이며, 2023년에도 더욱 알찬 평생교육 관계자 전문연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