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12월 27일 신곡1동 냉동창고 인근 노후주택 밀집지역과 장암동 저지대 침수 발생지역을 방문해 현장을 확인했다.
이날 첫 번째 방문한 현장은 신곡1동 냉동창고 인근으로 노후주택 밀집지역 내 구거 부지로 형성된 좁은 골목을 돌며 도로 노후화로 인해 포트홀이 발생한 보행로를 살폈다.
두 번째 현장은 집중호우 시 침수 관련, 장암동 지역을 방문해 저지대로 유입되는 빗물로 인해 발생되는 침수 문제에 대해 현장을 살피면서 대책을 강구했다.
이날 현장에는 주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마련하고자 의정부시 부시장, 하수과장, 신곡1동 자치민원과장, 허가안전과장, 장암동장, 도로정비팀장, 폐기물지도팀장, 신곡1동 주민자치팀장, 기획팀장, 신곡1동 6통장(권영옥) 등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현장을 시찰했다.
이날 현장에 함께한 신곡1동 6통장(권영옥, 65세)은 최근에 현장 시장실에서 김동근 시장님께 건의한 내용인데, 부시장님께서도 현장을 방문해 불편사항에 대해 직접 점검하고 꼼꼼히 살펴 주셔서 든든하다는 말도 전했다.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신곡1동의 좁은 골목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아스팔트 재포장과 하수관 등을 정비하고, 재해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조치로 장암동의 침수지역 내 우수관로 준설작업과 빗물받이 추가 설치를 위해 현장에 동행한 부서장에게 조속히 처리할 것을 당부하면서 주민들의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