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 사진=천도교중앙총부천도교중앙총부가 지난해 12월 29일 인내천 지도자 아카데미 심화과정 강의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개 영상은 ‘사람이 곧 한울님입니다’라는 인내천 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제작됐고, 유튜브와 소셜 미디어에 공개함으로써 일반인의 접근성을 높였다.
인내천 사상은 동학혁명과 3.1독립운동의 사상적 근간으로 우리 국민에게 민족혼을 일깨우고, 민족정신, 자주정신을 심어줘 민족적 자긍심을 갖도록 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인내천 지도자 아카데미 심화과정은 ①인내천 사상의 깊은 이해(삼경사상을 중심으로 인내천 운동의 본뜻 이해) ②인내천 운동이란 무엇인가?(인내천 운동으로 우리가 바꾸어야 할 것은?) ③인내천의 리더십2(인내천 지도자의 리더십 심화과정) ④인내천 운동 조직론(인내천 운동을 추진하는 일꾼들을 어떻게 조직할 것인가?) ⑤인내천 운동의 실천을 논함(인내천 운동의 실천을 위한 방법론 연구) ⑥인내천 홍보의 방법론(인내천 홍보에 참조할 사례 연구)으로 총 6개 주제로 구성됐다.
강사진은 임형진 동학학회 회장과 김삼웅 전 독립기념관 관장, 박평선 성균관대 교수, 이병수 경희대 교수, 김병기 광복회 학술원 원장, 이진곤 전 국민일보 주필이다.
이번 강좌는 우리 사회에 인내천 운동을 확산하는 주역이 될 사명감이 확고한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과정이며, 인내천 선양 운동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영상은 현재 유튜브 천도교방송에서 볼 수 있으며, 천도교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은 천도교중앙총부가 제작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