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도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신규 위원을 오는 1월 15일부터 1월 31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자치기구로
-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청소년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에 직접 참여함로써 청소년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 우리 청소년들의 요구와 의견이 실제 청소년 수련시설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반영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자격조건은 제주시에 주소를 둔 청소년(9세~24세)으로서, 청소년 운영위원 활동을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관 및 청소년문화의집 시설당 10명 이상 20명 이하로 구성되며 1년의 임기동안 활동하게 된다. 이번 모집에서는 연임되는 위원 이외의 인원을 신규 선발하고 있으며 시설별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청소년수련관 대표 홈페이지 또는 시설별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 여성가족과장은“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청소년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 우리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에 적극 반영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