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12일 설 명절을 대비하여 행복로에서 의정부시 안전보안관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북부지사, 의정부소방서와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의 날은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진행하여 자율안전점검 실천운동 활성화를 위해 가정용 안전점검표를 배부했으며, 겨울철 대설·한파를 대비하여 국민행동요령 홍보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또한, 설 명절을 맞아 안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방시설 작동여부 확인, ▲대비통로 적재물 적치 금지, ▲비상구 시건장치 금지 등 다중이용시설·시장·점포에서의 화재예방 수칙 및 식중독 국민행동요령 등을 홍보했다.
노성천 시민안전과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해 주신 안전보안관 및 유관기관 관계자에게 감사하며, 시민들께서도 안전한 명절을 위해 안전사고 예방에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