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수, 13~15일 읍면 순회… 현장 목소리 청취
가평군이 2026년 새해를 맞아 관내 6개 읍면을 방문하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 행정을 이어가고 있다. 가평군은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2026년 군수 읍면 방문 및 주민과의 대화’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읍면 방문은 행정 현장에서 제기되는 주민 의견을 직접 폭넓게 듣고 군정 운영에 참고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2025년 ...
▲ 사진=은평구는 민원 서식 총 610여 종을 일제 정비 했다.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총 610여 종 민원 서식을 일제 정비하고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민원 편람에는 각종 민원사무에 대한 신청 서식, 구비서류, 담당 부서, 처리 절차, 처리 기한 등 민원 안내에 필요한 내용이 수록돼 있다. 구는 정확한 민원 안내를 위해 분기별로 민원 편람 일제 정비하고 있다.
이달 1일 조직개편에 따라 민원사무 1종 신규등재, 사업종료 및 중복 민원 5종 삭제, 법령의 제·개정 등으로 인한 현행화 서식 17종, 업무 이관 및 직제 개편 등 소관부서 변경 민원사무 297종을 수정 등재했다.
민원 서식 정비 사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 서식을 주민이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정비된 민원 서식은 은평구청 홈페이지에서 ‘민원안내-민원편람 및 서식’에서 쉽게 열람할 수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민원 편람 서식을 정비해 구민이 민원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