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사진=표창 수여 사진 (왼쪽 김종묵 서장,오른쪽 우민철 반장)김포소방서(서장 김종묵)는 지난 7일 저녁 순천에서 여수 방향 전용도로에서 ‘우민철 소방관’이 트레일러 차량 화재를 목격하고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한 유공으로 김포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7일 우민철 소방관은 아내와 3살짜리 아들과 함께 지인 차로 이동하던 중, 도로에서 대형 트레일러 뒷바퀴에서 화재를 목격하였다. 당시 화재가 발생한 차주는 소화기를 구비 해두지 않아 다급한 마음에 차량을 세우고 지나가는 차들을 향해 도움을 요청하고 있었는데, 이 모습을 본 우민철 소방관은 가족들이 보고 있는 상황에서도 지인 차에서 ‘차량용 소화기’를 꺼내 현장으로 망설임 없이 달려가 화재를 진압하여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우민철 소방사는 “제가 아닌 다른 누군가였어도 저와 같은 선택을 했을 것이다”며 “화재는 초기 진압이 무엇보다 중요해 시민들이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하는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종묵 서장은 표창장을 수여하며 “위험을 무릅쓰고 화재진화에 나선 우민철 반장의 용기와 희생정신에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