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김포소방서(서장 김종묵)는 재난 취약계층에 대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전략회의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설 명절 김포의용소방대는 재난 취약 계층에게 단순히 선물만 전달하는 것이 아닌 청소, 미용 및 애로사항 청취 등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고 ‘벗’이 되는 나눔 행사를 가져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계기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의 필요성을 느껴 8개대 김포의용소방대가 각 대 마다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선정하고, 다국어 능력, 요양보호사, 일반인 CPR 강사 등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을 가진 의소대원들이 재능기부를 위한 전략회의를 가졌다.
김종묵 서장은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힘을 보태고 있는 김포의용소방대원 분들이 취약계층을 위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이고 꾸준한 나눔 활동에 마음을 써줘 감사드린다” 며 “ 소방 조직이 재난 현장에서의 활동뿐 아니라 사회 봉사에서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부분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